본문 바로가기

Earlyadapter 비스무리

티스토리 블로그에 Flickr 움직이는 위젯 설치












★내 블로그에 왼쪽처럼 Fickr 움직이는 위젯을 달아 봅시다.

①먼저  링크 사이트에 접속합니다.

②사이트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.



-첫번째 밑줄의 Feed URL을 주소를 집어 넣습니다.
 주소 찾는 방법은 www.flickr.com 접속 → 로그인 →  '나'('홈' 바로옆의 카테고리) 클릭하여 자신의 포토스트림이 나오게 합니다.
 아래로 쭉 내려오면 아래 사진과 같이 RSS 구독신청 글씨가 보일겁니다. 화살표로 표시해둔 '최신'을 클릭합니다.



-'최신'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. 주소창에 api.flickr.com/services/feeds/.... 주소를 복사합니다. 그리고 나서 Feed URL 주소창에 붙여넣기 합니다.
 


-위젯의 크기와 색상을 자신의 블로그에 맞게 설정합니다. 전 왼쪽 카테고리 아래에 설치하기위해 가로 X 세로 = 200 X 200, 블로그가 검정 바탕이라 색상코드를 #000000
로 지정하였습니다. 흰색 바탕의 블로그유저분들은 #FFFFFF로 지정해주시면 됩니다. 

-다 지정해 주었으면 Generate Code Snippet 버튼을 클릭합니다. 그러면 Preview에 적용될 위젯 모양이 나타납니다.
 그리고 아래 Widget Code에 소스가 나타납니다.



③티스토리에 Admin → 스킨 → 사이드바 설정 → 플러그인 HTML 배너출력 → HTML 소스에 붙여넣기 → 확인 → 저장을 클릭하면 완성됩니다.



적용이 완성된 사진입니다. 실제로는 사진들이 둥글게 둥글게를 하며 놀고있어요. 생각보다 이뻐서 잘달았단 생각이 듭니다.